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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몸은 많은 일을 하고 있다. 운동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몸이 하는 일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우리는 몸을 잘 관리를 하여야 한다. 그래서 몸이 안 좋거나 하면 바로 몸에서 신호를 보낸다. 팔다리가 저리거나 기침을 하거나 아니면 어디가 아프거나 하는 신호를 보내 몸의 상태를 알려준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떠한 비타민이 부족하면 몸의 이상증상이 있는지 알아보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몸의 신호로 알려주는 비타민 부족증상 알아보자.


비타민이 부족하면 반드시 몸에서는 신호를 보내게 된다. 그러한 신호로 인해서 필요한 비타민을 올바르게 섭취해 보자.


먼저 몸에 빈혈이 있다고 느껴진다면 "비타민B2"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입, 혀, 입술 등 얼굴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 비타민B2가 있는 음식으로는 좁쌀, 땅콩, 콩류, 육류, 알류 등이 있다.


몸이 무기력하다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잠을 자도 피로를 느끼게 된다. 그리고 비타민은 우리 몸의 근력을 유지시켜준다. 그래서 하루에 한번 20분 이상 산책을 하면서 비타민D를 합성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


몸에 우울감이 느껴진다면 위와 같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비타민D는 뇌 부위에 작용을 하는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관련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 20분 이상 산책을 하면서 비타민D를 합성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


머리카락이 건조하다면 "비타민B7"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타민B7는 손톱, 머리카락을 만드는 세포재생을 도와준다. 그래서 비타민B7가 들어있는 음식인 고구마, 당근, 달걀노른자를 섭취하자.


피부가 창백하다면 "비타민B12"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산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다른 증상으로는 빈혈, 피로, 운동능력 저하로 알 수가 있다. 비타민B12가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연어, 달걀, 요구르트 등이 있다.


시력이 저하가 된다면 "비타민A"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평소에 시력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바로 비타민A를 섭취를 해야 한다. 비타민A가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당근, 간, 달걀, 우유 등이 있다.


잇몸에 출혈이 있다면 "비타민C"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심하면 괴혈병에도 걸린다. 그러니 비타민C가 들어있는 각종 과일과 야채를 틈틈이 섭취를 하자.


이처럼 우리 몸은 바로바로 이상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비타민을 섭취하자. 아무 비타민이나 먹는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다. 올바른 비타민 섭취가 내 몸 건강의 첫 발이다.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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