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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살면서 많은 피로와의 사투를 벌이면서 살아간다. 아무래도 일과 과도한 업무로 인하여 받는 스트레스가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 할 것이다. 그래서 일을 하는 중간이나 쉬는 시간 그리고 저녁에 잠을 자면서 몸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푼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잠을 자는 것이 중요 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잠을 자는 지가 중요한 것이다. 잠을 올바른 자세로 자지 않는다면 더욱더 피로해 지는 것이 당연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습관이 무서운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우리가 잠을 잘 때 안 좋은 습관이 우리의 몸을 병들게 하고 파괴를 한다는 사실! 그러니 자신의 잘못된 수면 습관을 알아보자.


먼저 잠을 잘 때 몸을 과도하게 옆으로 돌리거나 아니면 뒤집어서 얼굴을 반 이상 파묻고 자는 것은 안 좋은 습관 중 하나이다. 이러한 습관이 지속이 되면 "안면부종""안면비대칭"이 일어나서 얼굴의 형태를 바꾸고 질병에 걸리 수가 있다.


그리고 의자에 앉아서 고개를 젖히고 낮잠을 자는 습관도 매우 위험한 자세이다. 이러한 자세로 계속 자면 "목 디스크"에 걸리게 될 것이다.

 

그리고 잠을 잘 때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도 좋지 않은 습관 중 하나이다. 입을 벌리고 자게 되면 "각종 세균침투"나 "구강건조증"에 걸리 때문이다. 


그리고 잠을 잘 때 팔베개를 하는 습관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팔베개를 하는 습관이 지속이 되면 팔목에 무리가 가게 되어서 손 목사이에 "요골의 마비"가 될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책상에 엎드려서 자는 습관이다. 이러한 습관은 학생이나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일어나는 습관인데 이러한 습관이 "척추질환""소화불량"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런 수면 습관의 하나하나가 우리의 몸을 파괴하는 것이다. 그러니 올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중요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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