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쓰는 스마트폰 족이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사용 할 것이다. 카카오톡은 상대방에게 문자를 무제한으로 보내도 돈이 들지가 않는다. 일반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면 사진이나 문서파일은 어느 정도의 금액이 발생하지만 카카오톡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예전에는 통신사에서 문자비가 나갔지만 지금은 무제한이 많다. 문자를 쓰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톡글 많이 쓰는데 핸드폰을 바꾸게 되면 카카오톡에 대화내용을 바꾼 핸드폰으로 가지고 오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카카오톡 내용을 예전핸드폰에서 바꾼 핸드폰으로 옮기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자.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원하기


자 핸드폰에 있는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보자.


그러면 화면위에 톱니바퀴모양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카카오톡 설정모양이며 이제 여기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대화백업을 하여야한다. 대화 백업은 지금까지 카카오톡으로 쓴 대화내용을 복사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자 그러면 화면 위에 대화 백업하기가 보일 것이다. 그러면 클릭해보자.


그러면 비밀번호를 지정하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나중에 대화 백업을 불러 올 때 쓰는 비밀번호이다.

 

그러면 대화내용을 추출하여 복사를 시작한다. 시간은 1분 안으로 끝이 난다.


대화 백업하기가 완료가 되었다. 자 그러면 이제 새로 바꾼 핸드폰으로 가보자. 이제 예전핸드폰의 기능은 끝이 난 것이다.


자 바꾼 핸드폰에 들어가자. 


그러면 복원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물어본다. 그러면 복원하기를 누르자.


자 아까 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보자.


그러면 이제 복원하기인 붙여넣기가 시작이 된다. 이것 또한 1분 안으로 끝이 난다.


복원이 완료가 되었다.



그러면 바꾼 핸드폰에 내용들이 옮겨진 것을 알 수가 있다. 당 사진은 옮길 수가 없으니 그 점은 알아두길 바란다. 소중한 사람과의 내용이 없어지면 얼마나 슬픈 일인가! 이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으로 소중한 추억을 지켜보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