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필자는 반려동물 중에 강아지를 제일 좋아한다. 물론 다른 동물도 좋아하지만 그중에 강아지가 좋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수많은 반려견이 존재를 한다. 그래서 이번에 필자가 반려견의 종류를 설명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강아지들이 존재를 하기 때문에 필자가 이 수많은 강아지를 소개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 하지만 필자의 능력 안에서 최선을 다해서 강아지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한다. 그러니 혹여나 소개가 되지 않는 반려견이 있다만 필자에게 알려주면 정말로 고맙겠다. 그러면 필자는 조금 더 강아지에 대해서 알아 갈 수가 있다.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6회


자 같이 알아보자.


부비에 데 플랑드르(Bouvier des Flandres)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머리 윗부분은 평탄하지만 주둥이 끝을 따라 약간의 경사가 져 있다. 주둥이가 크고 코는 검은색이며 눈은 약간 기울어졌다. 귀는 삼각형으로 위를 향해 선다. 근육질로 이루어진 목은 두텁고 힘이 세며 등은 곧고 튼튼하다. 네 다리는 곧고 힘차며 발톱은 검다. 꼬리는 윗부분에 위치하며 13cm 정도로 잘라주는 것이 보통이나 없는 것도 허용된다. 털색은 황갈색으로부터 검은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불 마스티프(Bullmastiff) - 원산은 영국이며 특징은 단단한 골격과 강인 품격을 갖추었다. 머리 윗부분이 넓고 이마는 조금 굽어 있는데 긴장하면 주름이 생긴다. 볼은 팽팽하고 주둥이는 머리 길이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며 폭이 넓다. 눈은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으며 귀는 얇고 둥글다. 등은 곧고 짧으며 앞가슴이 잘 발달하였다. 꼬리는 높게 위치하여 무릎 아래까지 늘어진다. 털색은 담황색, 황갈색, 얼룩무늬이다. 


불 테리어(Bull Terrier) - 원산은 영국이며 특징은 머리는 길되 꼭대기 부분이 편평하고 특히 머리에서 코 끝까지 평탄하게 뻗어 있으며 눈은 작고 귀는 뾰족하게 선다. 표정이 얼빠진 듯하여 모습이 우스꽝스럽다. 털은 짧고 부드러우며 촘촘하고 꼬리는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며 수평을 이룬다. 털색은 흰색, 적색, 담황색, 검정, 얼룩빼기이다.


불도그(Bulldog) - 원산은 영국이며 특징은 머리가 크고 아래턱이 위로 올라가 있으며 안면부의 폭이 넓다. 이마는 평평하며 주름이 있고 주둥이는 매우 짧다. 코는 위로 벌어져 있어 잠 잘 때 코를 심하게 곤다. 귀는 머리 윗부분에 위치하며 작고 엷다. 목은 굵고 짧으며 강인한 인상을 준다. 등은 짧고 어깨 폭이 넓은 반면 허리는 약간 좁다. 가슴 폭이 아주 넓고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짧고 튼튼하다. 꼬리는 굵지만 길이가 짧고 끝이 가늘다.



브뤼셀 그리펀(Brussels Griffon) - 원산은 벨기에이며 특징은 머리는 크고 짧다. 주둥이는 짧고 약간 합죽이이다. 눈은 크고 짙은 색깔이며 귀는 작은데 반쯤 서 있다. 털은 거칠고 빳빳한 종류와 매끈한 종류가 있는데 매끈한 종류는 때때로 브라반숑이라고 불린다. 털색은 적갈색, 검은색이다.


브리아드(Briard) - 원산은 프랑스이며 특징은 가슴이 크고 등은 곧게 펴 있으며 엉덩이는 처지지 않는다. 머리 부분은 길고 귀는 크며 코는 사각형이다. 꼬리는 아래로 늘어져 있다. 털은 길고 풍부하여 속털은 가볍다. 눈과 귀가 풍부한 털로 덮여 있어 잘 보이지 않을 정도이다. 털색은 검은색, 회색, 담황색이다.


브리타니(Brittany)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가끔 꼬리가 없이 태어나며 꼬리는 갖고 태어나도 15cm 이상 자라지 않는다. 대부분의 태어났을 때 꼬리가 있으면 자른다. 털색은 흰바탕에 황갈색이다.


블랙 러시안 테리어(Black Russian Terrier) - 원산은 러시아이며 특징은 털이 억세고 곱슬거리며 착 가라앉아 있다. 특히 머리에서부터 눈을 덮으며 흘러내리는 털과 수염이 독특하다. 머리는 긴 편이고 이마는 평평하다. 코는 검고 크며 귀는 늘어져 있다. 꼬리는 보통 위로 솟아 있으며 3~4번째 뼈마디를 잘라준다. 털색은 검정색, 검정색 바탕에 흰색과 회색을 띤다.


블랙 앤드 탄 쿤하운드(Black and Tan Coonhound)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눈은 옅은 갈색에서 짙은 갈색까지 다양하다. 등은 곧고 힘이 있으며 가슴은 깊고 앞가슴은 팽팽하며 배는 타이트하다. 털색은 검은색, 붉은빛을 띤 갈색이다. 


블러드 하운드(Bloodhound) - 원산은 미정이며 특징은 귀가 길고 늘어지도 머리와 목에 주름이 잡혀 있다. 꼬리는 길며 굵고 끝이 가늘며  만곡된 형태를 이룬다. 이빨은 절단교합 또는 협상교합이다. 눈은 깊숙하게 들어가 있으며 등은 힘이 있고 허리는 넓고 두텁다. 털색은 검은색, 연한 붉은빛이 도는 갈색, 붉은 갈색, 붉은색과 연한 붉은색이 도는 갈색이다.


위의 내용은 네이버 두산백과를 참조하였다.


반려동물 반려견(강아지) 종류와 특징설명 제5회

반려동물 강아지 사료 잘 먹이는 방법

반려동물 강아지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구분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