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해외물품을 가성비가 좋고 저렴한 물품을 많이 시키고 있다. 이제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사는 것이 가격면에서 저렴하고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국내제품이 해외로 수출이 되는 것이 국내에서 판매되는 것보다 훨씬 좋다는 점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제품이 해외에서 구입에서 국내로 들어오는데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점도 말이다. 그리고 해외에서 판매하는 것이 국내보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것이 많이 있다. 그래서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직구족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이용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어야한다. 이 고유부호를 아주 손쉽게 발급 받아보자.  


해외직구 구매에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발급 방법


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아래 관세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관세청▶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처음에 들어가면 이렇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온다. 그럼 통합설치 프로그램다운로드를 설치를 하면 된다.


설치를 한 뒤 휴대폰인증 &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면 되는데 그냥 공인인증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편한 휴대폰 인증으로 해보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공인인증을 해도 된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받기

 

위에 사진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면 아래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클릭해도 위와 같다.


그럼 이렇게 새 창이 뜨는데 신규발급을 누르면 된다. 


그럼 자신의 통신사를 클릭하면 된다.


그럼 여기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확인 완료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다시 주소가 나오는데 여기서 맞는 주소의 우편번호를 클릭하면 등록이 된다. 


그리고 아래의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것이 마무리가 된다.


그럼 이렇게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이 된다. 이제 해외직구를 이용할 때 이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