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점점 사회가 진보가 되면서 삶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제일 변화가 큰 것은 아무래도 IT 산업이 가장 눈에 띄게 발전을 한다는 점일 것이다. 집에서도 컴퓨터나 휴대폰 하나면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하는 단 몇 분 몇 초도 걸리지가 않으니 이 얼마나 발전 하였는가! 그리고 이번에 더 진보가 된 것이 바로 지문이다. 예전에는 카드를 입력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지문만 갔다가 대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니 정말로 신기해졌다. 하지만 젊은층은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아직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편리한 것은 편리한 것이니 이 지문을 자신의 해당 은행에 등록하는 법을 해보자.


모바일 하나은행 지문인식(등록) 방법


필자는 하나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 하나은행으로 해보겠다.


먼저 자신의 휴대폰에 하나은행 어플을 시작해 보자. 그리고 화면 위에 전체메뉴를 클릭해보자.


메뉴에 밑으로 내려가면 지문인증 관리가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럼 지문등록 / 재등록이 있다. 여기를 클릭하자.


자 여기서 지문등록 / 재등록을 다시 한 번 더 클릭하자.


그리고 동의에 클릭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 된다고 한다. 그럼 확인을 누르자.


그럼 통합인증 어플 설치가 나오는데 설치만 해주면 된다. 다른 것은 할 필요가 없다. 굳이 실행도 안해도 된다.

 

그리고 다시 하나은행으로 돌아와서 약관에 동의함에 모든 선택을 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의 휴대폰에 인증요청을 하면 인증번호가 오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문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지문등록 실행을 누르면 통합어플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 자신의 등록할 지문을 선택하라고 하면 선택을 하면 끝이난다.

그러면 이렇게 완료가 된다. 


이제 하나은행을 실행 할 때 공인인증서 번호를 여러 번 누르지 말고 지문으로 편리하게 들어가자.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받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