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아지들도 많이 걸리는 병이 피부병이다. 강아지가 한번 피부병에 걸리기 시작하면 피부병이 치료되기까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치료비용 또한 많이 들어간다. 그래서 발로 중요한 것이 피부병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하지만 피부병에 좋은 음식들은 강아지들이 잘 먹는 음식도 있지만 하지만 강아지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도 있어서 어떻게 먹이느냐도 중요하다. 대부분 음식을 줄 때는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강아지들이 사료를 먹을 때 같이 섞어주는 것이 제일 좋고 다음으로 간식을 줄 때 간식과 병합해서 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이런식으로 음식을 같이 준다면 크게 어려움이 없이 피부병을 예방할 수가 있다.


반려동물 강아지 피부병 예방,도움이 되는 음식


과연 강아지 피부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보도록 하자.


연어오메가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함염증 효과가 있어 강아지의 건조하고 각질이 있는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되고 면연력도 또한 증진시켜준다. 이와 비슷한 효과가 있는 것은 정어리도 같은 효과를 낸다.

 

코코넛 오일항생제보다 뛰어난 향균 효과가 있고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알러지가 있는 강아지나 습진, 피부질환 예방이나 치료에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귀리보습효과가 있는 성분이 있어서 피부병에 걸린 강아지의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체중유지 그리고 입욕제로 쓰면 피부진정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체리항산화작용을 하여 간이나 신장이 안 좋은 강아지의 장기내부의 독소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방지해 준다. 단 체리를 줄 때는 반드시 체리의 씨앗을 제거를 한 뒤 주어야 한다.

 

치시아드항염증제 작용으로 강아지의 소화력을 돕고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면 또한 피부트러블 예방도 할 수가 있다.


아마씨 오일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함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여 강아지의 피부에 아주 도움이 되며 절통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계란심혈계질환을 앎고 있는 강아지에게 아주 좋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억제 시켜주기도 한다. 단 계란을 줄 때는 푹 삶아서 흰자를 주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강아지들도 사람과 진면서 많은 진화로 통해서 흰자도 익혀서 어느정도는 주어도 된다. 하지만 날달걀은 안 된다.


다시마와 같은 켈프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강아지털에 윤기를 주며 피부를 두텁게 만들어 준다.


사과 사이다 식초는 강아지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천연 항균제로 강아지 피부와 특히 귀에 감염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이렇게 강아지에 피부에 좋은 음식들은 많이 있다. 필자도 필자의 반려견인 똘이에게도 이런 음식으로 종종 급여를 해서 피부병 예방에 힘을 쓰고 있다. 그러니 한 번 해보고 싶은 분은 해보도록 하자.


모바일 동물병원 펫닥 알아보기

반려동물 궁합이 잘 맞는 5가지 원예식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