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를 하다보면 바이러스에도 걸리고 속도도 느려지고 이것저것 컴퓨터의 능력이 저하되는 것을 많이 느낄 때가 있을 것이다. 이럴 때 방법은 많이 있지만 제일 좋은 것은 포맷을 시키는 것이 제일 빠를 것이다. 하지만 포맷을 시키기 위해서는 부팅 디스크가 있어야 한다. 그런데 꼭 필요할 때는 없다는 것이 현실일 것이다. 그래서 USB로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이다. 이제 CD를 쓰는 사람은 없고 USB를 쓰는 것이 휴대하기 편하고 관리 또한 편하기 때문에 USB로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USB을 부팅 디스크로 만들어 보도록 하자. 뭐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하다.


윈도우(Windows) 부팅 디스크 USB  만들기


만들기 위해서는 4G이상의 USB하나를 준비를 하면된다.


먼저 USB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위에 보이는 글씨를 쓰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된다. 아니면 밑에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편리하게 들어가자.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windows-usb-dvd-download-tool◁◀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들어갔으면 화면 아래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위에 표시가 보인다.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자.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가 된다. 그럼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자. 프로그램 제목을 윈도우7이라고 써져 있지만 모든 윈도우를 만들 수가 있다. 


실행시킨 프로그램에서 위에 버튼을 눌러보자.


그리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윈도우 iso파일을 선택을 하자. 만약 iso파일이 없다면 깔끔히 포기를 해야 한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자.


그다음 USB를 선택을 하자.


그러면 이렇게 USB가 선택이 되며 자신이 만들고 싶은 USB가 맞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을 하자. 확인이 끝났으면 카피버튼을 눌러준다.


그럼 USB부팅 디스크가 만들어 지고 있다. 이로써 윈도우 USB부딩 디스크 만들기가 끝이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