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블로그는 누구나 다 할 수가 있지만 어느 정도의 지식은 필요하다고 보는 것이 맞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조금씩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 나는 후자에 속한다. 처음에는 블로그의 지식이 없었지만 지금은 물로 플로 블로거많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지식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는 것이다. 처음에는 블로그를 잘하는 친구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고 지금도 정말로 중요할 때는 조언을 받고는 있지만 어느정도는 할 줄 안다.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블로그 지식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영상으로 올리는 방법을 알려줄 생각니다. 나도 초보자일 때가 있었음으로 최대한 쉽고 빠르게 지식을 전달 할거다. 그럼 다시 한번 시작해 보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영상 올리는 방법


먼저 유튜브에 들어 가서 자신이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영상을 검색을 하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애니매이션인 원피스를 좋아 함으로 원피를 검색 할 것이다. 참고로 나는 원피스중에 루피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나는 삼검류 조로를 좋아한다. 조로에 카리스마가 좋기 때문이다. 아마 원피를 보는 사람중에 루피보다 조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라 생각을 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검색을 하였다면 영상 밑에 공유라는 곳이 보일 것이다. 여기를 클릭해 보자.


클릭을 하였다면 처음에는 공유가 보이겟지만 우리가 필요한거는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공유 옆에 있는 소스 코드를 클릭하여 보자. 클릭을 하였다면 소스 코드 밑에 코드가 나올 것이다. 여기 코드를 복사를 하여야 한다.


복사를 하였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오자. 이제 더이상 유튜브는 볼 일이 없으니 닫기를 하던지 아니면 그냥 좌두던지 편할때로 하면된다. 블로그로 넘어와서 블로그 글쓰기에서 홤녀 위쪽에 외부컨텐츠가 보일 것이다. 이제 외부컨텐츠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새창이 하나가 나올 것이다. 이제 여기에 아까 유튜브에서 복사를 한 코드를 붙여넣기를 해보자. 붙여넣기를 하였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유튜브영상이 티스톨리 블로그에 추가가 되었다. 나도 처음 할 때는 조금 어렵고 혼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지금은 아주 쉽게 할 수가 있다. 여러분들도 어렵지가 않으니 한번 해보자. 처음이 어려울뿐이지 두번은 쉽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