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인 고양이는 무엇을 얻고자 하면 엄청나게 구슬프게 울음을 터트린다. 엄청나게 알칼진 목소리로 울어 댄다. 그러면 고양이와 같이 있는 집사 입장에서는 마지못해 주게 된다. 역시 고양이는 애교의 달인이다. 고양이의 애교는 집사들의 마음을 녹이는데 아주 충분하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괜찮지만 그렇다고 사람이 먹는 것을 아무거나 주면 안 된다. 그래서 음식을 주는데 어느 정도 지식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요새는 어느 정도의 지식은 가지고 있어야 집사들 사이에서도 많은 노하우를 나눌 수가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요구르트는 과연 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것인가?
고양이들은 음식을 제대로 된 음식을 주어야 한다.
고양이들 중에 음식에 많이 집착을 보이는 고양이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고양이는 처음에 음식을 잘 주어야 한다. 잘못주면 음식에 집착을 보여서 그 음식만 먹으려는 고양이가 있어서 첫 음식이 매우 중요하다.
요구르트는 고양이에게 주어서는 안 된다. 뭐 이유야 간단하다. 반려동물은 당분, 염분이든 음식을 주면 안 되는 것은 아주 기본 상식일 것이다. 바로 요구르트에는 유당이라고 해서 당분성분이 들어있다. 하지만 요구르트를 아이 못 먹는 것은 아니다. 간혹 고양이 중에 소화력이 약해서 변비에 걸린 고양이들에게는 배변기능을 도와주는 역할도 하니 변비가 심한 고양이에게만 소량으로 일반 수저로 2수저정도만 주면 된다.
다른 팁으로는 요플래는 주어도 된다. 단 요플래는 첨가물이 없는 요플래는 주어도 되지만 첨가물이 들어있는 요플래는 주면 안 된다.
요즘 고양이들은 사람들과 살면서 시대가 지나면서 장의 기능이 많이 발달을 하여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폭이 많이 넓어졌지만 그래도 먹을 수 있는 음식보다는 먹지 못하는 음식이 많으니 조심해서 주어야하며 잘못된 음식으로 식습관도 나빠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를 하고 음식을 챙겨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