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캡쳐를 쉽고 빠르게 하는 것이다. 블로그는 빠르게 캡쳐를 해서 좋은 화면으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든 캡쳐를 할 수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픽픽에디터라는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픽픽에디터은 친구가 알려준 프로그램인데 아주 나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모든 캡쳐는 픽픽에디터을 사용하고 있다.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 약간의 규제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다행이고 그런 것 같지는 않다. 나한테는 아주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다른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잘 모르겠다.
▶▷http://ngwin.com/kr◁◀ 픽픽에디터 홈페이지
홈페이지 들어가서 위에 다운로드로 들어간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누르면 된다.
다운을 받고 있다. 이제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다운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바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시작이 된다.
설치가 완료되고 컴퓨터 화면 아래에 픽픽에디터의 그림이 보일 것이다. 그러면 설치는 완료되었다.
그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가자.
그럼 내가 편한 대로 단축키를 지정하면 된다. 그리고 저장 할 수 있는 곳에 원하는 곳에 지정하면 된다.
굳이 원하는 것이 없으면 내가 하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
캡쳐의 이미지 방식을 정하는 것이다. 웬만하면 JPG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지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캡쳐를 할 때 사진 파일 이름을 설정하는 곳이다. 원하는 이름이 있으면 하도록 하자.
캡쳐를 할 때 자동 저장되는 폴더를 지정하는 곳이다.
이미지는 안 건들이고 넘어가자.
여기도 그냥 패스하면 된다.
화면 캡쳐 도구의 단축키를 지정하는 곳이다. 자기자 손에 익은 단축키로 지정을 하자.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 난다. 이제 손쉽고 빠르게 화면 캡쳐를 하면 되는 것이다. 이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