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사람이 아프면 반드시 병원에 가게 되고 그리고 그로인해서 약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약을 먹을 때에도 방식이 있다는 것은 다들 알 것이다. 밥을 먹고 바로 약으로 먹으면 안 되는 것 빈속에 약을 복용하면 안 되는 거와 같이 약을 먹을 때나 약을 먹고 나서 약에 성분을 없애거나 극대화 시켜주는 음식이 있다. 그래서 약을 먹고 나서 피해야 되는 음식을 알고 있어야 나중에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감기약과 빵 - 감기약에는 열을 내리는 해열제가 들어 있다. 하지만 빵을 먹으면 빵에 들어있는 탄수화물로 인해서 해열제의 약효가 많이 감소를 하게 된다. 그래서 감기약을 먹을 때는 빵 종류의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감기를 빠르게 나을 수가 있는 지름길이 되는 것이다.
위장약과 녹차 - 위장약은 위액을 분비하는 것을 억제 시켜준다. 그런데 녹차 같은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카페인 혈중농도가 급격히 분비가 되면서 구토, 현기증, 위장장애 증상이 나타 날 수가 있어서 위장약을 먹게 되면 카페인 들어있는 녹차나 커피 같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코 감기약과 치즈 - 코감기약을 먹을 때 치즈를 같이 먹게 되면 치즈 속에 있는 티라민이라는 성분과 코감기약이 만나서 몸속에 화학반응이 일어나게 된다. 그러면 혈압이 급격하게 상승해서 건강을 해치수가 있으니 코 감기약을 먹을 때에는 치즈는 삼가하도록 하자.
위장약과 우유 - 위장약에는 위점막을 보호하는 성분이 있다. 하지만 우유에는 칼슘이 있다. 바로 이 칼슘이 위장약과는 상극이 된다. 그래서 위장약을 먹고 우유를 먹으면 혈중칼슘수치가 상승해서 구토, 고칼슘혈증, 식욕부진, 변비에 걸리게 된다. 그래서 우유는 위장약을 먹을 때에는 삼가 하도록 하자.
이처럼 평소에는 아무런 생각이 없이 먹었던 음식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게 되는 안 좋은 음식이 될 수가 있다. 그러니 이러한 것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 나중에 다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