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1080P 홈 카메라 CCTV 웹캠 후기

Posted by 천가 천가
2017.05.15 00:11 기어베스트/추천제품

이번에 필자는 매형의 생일을 맞이하여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기어베스트에서 샤오미 미지아 CCTV 홈 카메라를 구입을 하였다. 아무래도 필자는 조카가 하나가 있다 보니깐 요새 언론으로 보면 가정에 좀도둑이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매형의 집은 4층이지만 요새 도둑들에게는 건물의 층수는 중요하지가 않다. 그래서 CCTV를 설치를 하는 가정이 많이 있는데 설치비가 만만치가 않다. 그래서 미지아 홈 카메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가 있어서 이번에 구입을 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조카가 좀 더 안전한 곳에서 지냈으면 좋겠다.


샤오미 미지아 1080P 홈카메라 CCTV 웹캠 후기


샤오미 미지아 홈카메라 사이트


http://www.gearbest.com/ip-cameras/pp_615275.html?lkid=10684587


이것이 이번에 구입을 한 샤오미 홈 카메라이다. 무게감은 약간 무게감이 있다. 아무래도 무게가 있어서 튼튼하기도 하고 쉽게 쓰러지지 안 되기 때문에 무게를 준 것 같다.

 

구성품은 IP카메라, 전원 어댑터, 사용 설명서(중국어)


샤오미 홈 카메라 스펙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브랜드 : 샤오미(Xiaomi)

모양 : 미니 카메라

모델 : 미지아(Mijia)

기술 특징 : 적외선

IP카메라 성능 : 인터폰, 야간

모션 감지 거리 : 약 15M

호환 운영 체제 : 안드로이드(Android), IOS

작동 전압 : DC 5V

무선 회로망 : WiFi 802.11b / g/ n 

WiFi거리 : 1000만

최대 모니터링 범위 : 약 20M

각도 : 130º도

비디오 해상도 : 1080P

적외선 거리 : 1000만

작동 온도(℃) : 0~40℃ 방수X

제품무게 : 0.1290kg, 포장 무게 : 0.3100kg

제품크기(L×W×H) : 8.20×8.20×11.50cm / 3.23×3.23×.53 인치

패키지 크기(L×W×H) : 15.20×9.70×7.00cm / 5.98×3.82×2.76 인치

마이크로SD 메모리 : 최대 64G


전원은 한국에서는 쓸 수가 없는 어댑터이기 때문에 변환 어댑터를 사용을 하든지 아니면 마이크로 5핀을 쓰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기로 사용해도 무관하다.


그리고 홈 카메라를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미홈 앱을 설치를 해야 한다. 그리고 회원가입은 휴대폰번호로 가입을 하면 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는 말자. 

여기서 미홈을 실행 시키면 국가를 선택을 하라고 한다. 그러면 중국을 선택을 하면 된다.


화면 왼쪽에 보면 마이크로SD 메모리를 넣은 공간이 있다. 방법모드에서 움직이는 물체가 감지되면 녹화가 되는 것인데 사용을 하고 싶은 사람은 메모리를 넣으면 된다. 

화면 오른쪽에는 리셋버튼이다. 처음 휴대폰과 연동을 할 때 빼고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왼쪽의 주황색 LED가 점등이 된 상태는 미연결 상태이기 때문에 휴대폰과 연동을 하여야 하고 오른쪽에 파란색 LED가 점등이 되면 연결이 된 상태이다.


미홈 앱을 실행을 시키면 미지아 홈 카메라가 발견이 되었다고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중국어 음성이 들리면 음성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그럼 설치하고 하는 곳의 와이파이를 연결을 하게 되고 마중 휴대폰에 QR코드가 나오는데 이 QR코드를 미지아 홈 카메라에 10~20cm정도 왔다 갔다 하면 중국어로 말이 나오고 주황색 LED에서 파란색 LED로 바뀌게 된다. 만약 이 방법이 안 된다면 블루투스 모드로 연결을 할 수가 있다.


그러면 이렇게 연결이 진행이 된다. 연결을 하는 동안 휴대폰과 미지아 홈 카메라와 멀리 떨어지면 안 된다. 그리고 연결이 성공을 하면 휴대폰에 바로가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하자.


이렇게 미홈에 미지아 홈 카메라가 추가가 되었다. 기기를 선택으로 하면 이렇게 영상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아래 그림이 총 5가지가 있는데 왼쪽부터 스크린샷 / 동영상촬영 / 음성전달 / 절전 / 기록(히스토리) 순이다. 음성은 누른 상태로 이야기를 하면 상대방이 들을 수가 있다.


그리고 설정에 가면 야간에도 식별이 가능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야간모드도 있다. 오른쪽을 보면 위에서 아래로 3가지가 있으며 차례대로 자동모드 / 일반모드 / 야간모드(적외선모드) 이다.

 

왼쪽은 일반모드일 때 파란 LED만 점등이 되지만 야간(적외선) 모드일 때는 파란색LED와 붉은색LED가 함께 점등이 된다.


화질로 보면 왼쪽이 일반모드이며 오른쪽이 야간(적외선)모드이다. 왼쪽일반은 컴퓨터가 켜져 있어서 불빛이 있어서 잘 보이지만 만약 불빛이 없다면 그냥 암흑이다. 그리고 자동모드로 하고 사용을 하면 야간에는 알아서 야간(적외선)모드로 바뀐다.


이상 미지아 홈 카메라의 후기였으며 가성비는 아주 마음에 들지만 아쉬운 것은 중국어로만 보아야 한다는 것이 아쉽다. 그래도 성능과 가격 면으로만 본다면 전혀 흠잡을 때가 없다.

히트 기어베스트 라이트닝 플래시 세일 이벤트

기어베스트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세일 이벤트 진행 중

신제품 샤오미 블루투스 4.2 스피커 만나보자.

기어베스트 샤오미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해외직구 구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