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날씨가 많이 좋다. 날씨가 좋다보니 요즘 사람들은 날씨에서 많이 보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 날씨를 많이 보게 될 것이다. 요새는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것은 차를 운전하는 사람도 예외가 아니다. 차를 운전하다보면 차 안에 냄새가 나거나 공기가 별로 안 좋은 것을 종종 느낄 때가 많이 있는데 이것은 아마 차동차 안에 공기를 순환시키고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오래 되었기 때문이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6개월에 한번은 교체를 해주어야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교채를 안하고 타기 때문에 호흡기에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다. 


차동차 에어컨 필터 집에서 하자.

차량 에어컨 필터를 교체를 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비소를 많이 가는데 정비소에는 몇 만원을 주어야 하지만 집에서는 단 몇 천원이면 교체를 할 수가 있다. 이렇게 단5분 투자해서 비용을 아껴보자.


자동차 레조 에어컨 필터 집에서 교체방법


집에서 단 5분만 투자를 하면 차량 에어컨 필터를 교체를 할 수가 있다.


에어컨 필터는 조수석에 있다. 모든 차량이 웬만해서는 조수석에 있으니 참고하자. 먼저 조수석 자리에 표시된 부분을 밑에서 올려보면 +나사가 2개가 있다. 먼저 이 두개를 풀어주자.

 

+나사를 빼고 아래의 통을 빼면 이제 이런 모습이 보인다. 양옆에 있는 핀으로 밖에서 안쪽으로 당겨준다. 그리고 조수석 수납공간을 제거하자.


그러면 이런 모습이 된다. 이제 빨간색으로 표시가 된 5군데에 +나사를 제거를 하자.

 

그리고 이부분에 열쇠나 -드라이버로 젖혀주면 통이 자연스럽게 제거가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부분에 +나사 하나를 제거를 해주면 모든 준비가 끝이 난다.


이런 모습이 된다. 그럼 가운데에 보호 캡을 아래에서 위로 들어서 제거를 하면 에어컨 필터가 보인다. 레조 에어컨 필터는 2개이니 위 아래로 1개씩 있으니 필터를 제거하면 된다. 


이것이 레조 필터이다. 하얀색이었던 필터가 그간 모든 먼지를 빨아드려서 검은색이 되어버렸다. 이 먼지를 필자가 마셨다고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지가 않았다.

 

드디어 인터넷으로 몇 천원에 구입한 활성탄 필터를 교체를 하고 있다. 이제 깨끗한 에어컨을 필자의 기관지를 지킬 수가 있다. 아직 교체를 안 하신 분이 있다면 얼른 교체를 하기 바란다. 

아무리 기관지에 좋은 음식 건강보조식품을 먹어도 이렇게 필터를 교체하지 않는다면 말짱 꽝인 것이다.


자동차 내부 깨끗하게 차량용 매트로 바꾸자.

레조 자동차 내부 대시보드커버로 께끗하게 만들자.

자동차 와이퍼 교체방법 및 교체시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