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키우다보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운동, 훈련, 놀이, 먹이 등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아무래도 이것 중에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먹이를 주는 것인데 먹이로 부터 놀이, 훈련을 같이 할 수가 있다. 그래서 처음에 먹이를 어떻게 주는가와 어떤식으로 먹이 먹는 법이 중요하다. 하지만 사람들은 먹이의 중요성을 모르고 아무렇게나 주는데 그러면 안 된다. 사람도 식습관이 중요하듯이 강아지도 식습관이 중요하다. 먼저 제일 기본은 사료는 평균적으로 하루에 2~3회를 2회는 12시간마다 3회는 8시간마다 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강아지가 그 시간외에는 다른 먹이에 대해서 잡착이 적어지기 때문에 중요하다. 이 점을 잊으면 안 된다.
강아지와 키위는 궁합이 맞을까? 맞지가 안을까? 과연 정답은!
키위는 사과보다 비타민 함유량이 20배는 많다. 그리고 많은 칼슘도 가지고 있어서 강아지들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다. 잦은 병이나 몸이 허약한 강아지에게 먹이면 면연력을 높여줘서 강아지를 병균으로 부터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
주는 방법은 소형견에게는 키위 반개, 중형견은 키위 1개, 대형견은 키위 1~2개를 주면 적당하다.
하지만 여기서 주위 할 점은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배탈이 나니 꼭 위에 말했던 것만 줘야한다. 그리고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된다. 소화기관이 안 좋은 강아지는 키위를 먹으면 복통, 설사를 한다.